반응형
이 글은 회사 대표, 팀장, 인사담당자들 입에 오르내리는데 정작 제대로 읽은 사람은 손에 꼽는 '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'을 요약한 글입니다. 사례중심으로 서술된 내용을 들어내고, 내 마음에 드는 '메세지'에만 초점이 맞추어 정리한 글입니다.
24. 11. 12.
- Could -
상대방의 마음이 당신에 대한 나쁜 감정과 증오로 가득 차 있을 때는 어떤 논리로도 그의 마음을 당신의 생각대로 움직일 수 없다.
사람은 온화하고 우호적인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.
친절하고 우호적인 태도는 이 세상의 온갖 공갈과 비난보다 더 쉽게 사람들의 마음을 바꿔놓는다.
반응형
'대신 공부해드립니다 >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5. 당신이 아닌 상대방이 이야기하게 하라 (1) | 2024.11.14 |
---|---|
14. 소크라테스의 비결을 활용하라 (0) | 2024.11.13 |
12. 잘못은 솔직히 인정하라 (0) | 2024.11.11 |
11.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생각이 가장 소중하다 (0) | 2024.11.10 |
10. 논쟁을 피하라 (0) | 2024.11.09 |
댓글